영어/기초 문법

[기초 영어 문법] 부정문

Woosh 2018. 11. 4. 17:13
반응형

부정문



부정문이란? 평서문을 부정하는 말입니다.

예) I don't go - 나는 가지 않는다.


한국어에서는 '않다, 않는다'라고만 붙이면 되지만

영어에서는 주어에 따라 동사도 바뀌고

부정문 만드는 방법도 다릅니다.



am

was

not 

happy.

say.

busy.

pretty.

We

You

They 

are

were 

 He

She

It

is

was 



be 동사의 부정문입니다.

be 동사 뒤에 not 을 붙임으로써

평서문에서 부정문으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영어 회화에서 대부분 줄여서 이야기를 합니다.

그 줄임말이 무엇이냐?


am not - am not (줄임말 없습니다.)

are not - aren't

is not - isn't 

was not - wasn't

were not - weren't


이렇게 줄여서 말을 할 수 있습니다.

예문도 확인하고 넘어가겠습니다.


I am not happy - 나는 행복하지 않다.

We weren't busy - 우리는 바쁘지 않았다.

she isn't say - 그녀는 말하지 않다.



 주어

동사 

 I

We

You

They

don't
didn't

go.

run.

eat.

work.

sing.

sleep .

 He

She

It

doesn't

didn't 



일반동사 부정문입니다.

부정문일 때는 일반동사 앞에 do가 옵니다.

앞에서 배웠듯이 Do의 과거는 did이며

3인칭인 때는 do에 es를 붙여줍니다.


여기서 공통점은 1인칭, 2인칭, 3인칭 모두

do의 과거형은 did를 씁니다.

과거일 때는 항상 did, 과거 부정일 때는 didn't라고

숙지하고 계시면 좀 더 편하실 겁니다.


제가 위에는 미리 줄임말을 써놨는데요.

다시 한번 확인해보고 가겠습니다.


do not - don't

did not - didn't 

does not - doesn't 


일반동사 예문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I don't go - 나는 가지 않다.

They didn't eat - 그들은 먹지 않았다.

He doesn't sing - 그는 노래 부르지 않는다.

It didn't work - 그것은 일하지 않았다.


주어와 일반동사인지 be 동사인지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문장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단어를 바꿔서 말하는 연습을 해보세요.


참 오늘은 글씨를 너무 못써서

표를 만들어 올렸습니다.

이렇게 올리는 게 더 보기 좋고 깔끔하네요.



반응형

'영어 > 기초 문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초 영어 문법] To 부정사  (0) 2018.11.06
[기초 영어 문법] 의문문  (0) 2018.11.05
[기초 영어 문법] 평서문  (0) 2018.11.03
[기초 영어 문법] 접속사  (0) 2018.11.02
[기초 영어 문법] 전치사  (0) 2018.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