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생활 표현

[생활 영어 표현] 나를 내버려둬요.

Woosh 2018. 10. 31. 16:41
반응형

Just leave me alone.나를 내버려둬요.



Just leave me alone.

나를 내버려 둬요.


요즘은 혼족이 많이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공동체 사회에서 변하는 현실을 보니

참 옛정이 그립기도 합니다.


직해를 해 보면

그저 떠나다 나(를) 혼자

= 그저 떠나다 나 혼자

= 그저 나 혼자 떠나다

= 그저 나를 내버려 둬요

이런 느낌으로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저도 사춘기 때 부모님에게 저 말을 썼던 것 같네요

물론 한국말로 썼습니다. 

지금도 부모님에게 잘못하지만

그땐 왜 그랬을까 후회가 되네요.


괜히 우울한 문장을 골라서 쓰다 보니까

제 기분도 우울해지는 것 같아요


너무 쉬운 문장이라 설명드릴 필요가 없으니

신나는 음악 듣고 가겠습니다.





David Guetta - Don't leave me alone


우리가 배우는 문장과 반대되는 제목이네요

Don't leave me alone - 나 혼자 두지 마세요.


leave 는 동사이 기때문에

부정문을 만들기 위해 동사 앞에 Don't를 붙인 겁니다.

(응? 갑자기 문법 시간?)


오늘 여기에서 마치겠습니다.

반응형